네이버와 카카오 주가 전망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 전망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 전망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 전망

우리나라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네이버 주가가 아마도 가장 많이 상승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들 기업보다 주가가 더 많이 상승했던 종목들도 많겠지만 이들이 그때 당시 주목을 받았던 것은 바로 비대면과 관련된 향후 미래에 가장 전망이 좋은 사업 군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시장에서 이들 기업을 바라보는 시각은 좋은 사업 군을 가졌고 국내에서 입지가 탄탄하지만 미래에 구글과 같은 글로벌기업들에게 사업 군을 다 뺏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전망을 낮게 책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모든 상황들을 종합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은 바로 시장 참여자인 투자자들입니다. 오늘은 시장 참여자들이 가장 많이 주식을 매수했던 종목이면서 개인들이 삼성전자와 더불어 많이 가지고 있는 주식 종목이 바로 네이버와 카카오 주식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 심도 있게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주가와 카카오 주가 상황

주가 변동폭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렇듯 2개 기업은 거의 같이 움직인다고 봐야 하겠습니다. 이들 기업의 실적이 주가만큼이나 변동폭이 컸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이들 실적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의 올해 실적 예상은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증가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 13,255억 원, 올해 예상치는 13,794억 원입니다. 카카오의 경우도 작년 영업이익은 5,949억 원이며 올해는 7,449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 주가는 기업 실적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맞습니다. 물론 실적과 상이하게 변동폭을 발생시킬 수도 있지만 그건 시장에서 과도한 매수와 매도를 통해서 비이상적인 움직임 발생했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하지만 오늘 얘기하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 주가는 실적 증가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하는 이유는 바로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도가 하락했다는 증거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주식시장이 아닌 일반적인 상품을 파는 시장에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날이면 상인들은 즐겁습니다. 왜냐하면 매출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상품을 사고자 하는 수요가 그만큼 크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지 않고 그냥 지나치거나 관망할 수도 있지만 대게 사람이 많이 있어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출도 차이가 많이 나고 물건을 사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면 물건값을 크게 불러도 팔리게 되고 사고자 하는 사람이 없다면 물건값은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주식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경우를 비교해 보면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들어와서 이것저것 좋은 종목이 없을까 살피는 경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투자자들이 많고 돈이 많다면 분명 사려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들도 적고 매매도 거의 일어나지 않은 경우에는 물건값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들은 과거나 지금이나 명목상 기업가치는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안정적인 고용을 창출하고 영업이익도 증가하고 있으며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시장 참여자들에게 어필하고 있고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주식 시장 참여자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이 현재 네이버, 카카오 주가가 지금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가 전망

오늘 우리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두 개의 기업들이 내놓은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기업이 시장에서 어떤 상황에 놓여있던 가에 돈을 계속 벌고 있습니다. 지금은 투자자 들게 관심밖에 있는 상황이지만 물건은 관심 밖일 때 주식을 사야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는 주식은 주가가 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기가 있는 주식은 주가가 비쌉니다. 그럼 관심 밖일 때 특별히 기업에 문제가 있는 기업이 아니라면 주식을 매수하는 게 맞는다고 보입니다. 현재 상황을 시장에서는 이들 기업의 주가 차익실현 후 빠져나갔다는 게 정확한 표현일 것입니다. 그리고 주가가 싸다고 판단되고 주머니에 돈이 많다고 한다면다시 이들 기업의 주식을 사들일 것입니다.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일은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그렇지만 뇌피셜로 얘기해 보자면 지금 가격대는 나쁘지 않은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주식을 언제 사면 되겠냐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지금 조금씩 담아 갈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