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코인 전망 및 거래소

라이젠 코인 전망 및 거래소

라이젠 코인 전망 및 거래소
라이젠 코인 전망 및 거래소

오늘 저는 빗썸 거래소에 상장된 ‘라이젠 코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플랫폼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지난해 12월 코인을 리브랜딩 하려 했던 것이 지금의 라이젠 코인입니다. 그럼 라이젠 코인은 어떤 플랫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젠 코인은 글로벌 통화를 디지털 통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커런트 허브를 지향하는 일종의 금융 관련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커런트 허브는 업비트 빗썸 등 가상자산 거래소처럼 상품을 가상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설명을 덧붙이자면 업비트, 빗썸 등 거래소처럼 자신의 통화를 송금해 다양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라이젠 코인 플랫폼

라이젠 코인의 플랫폼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술을 이용해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직접적인 가교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라이젠 코인의 기능적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라이젠 코인은 기본적으로 4가지 기능을 통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4가지 기능은 즉각적인 자산 교환, 수수료 비용 절감, 수평적 확장성, 토큰화 자산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네 가지 기능은 대부분의 금융 플랫폼에서 구축되고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라이젠 코인은 디지털 커런트 허브를 활용한 금융 플랫폼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라이젠 코인 시가 총액

라이젠 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500억 원으로 알트코인 중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이렇게 시가총액이 낮은 동전의 경우 김치나 사기 동전일 확률이 높습니다. 정확히 어떤 거래인지 상장된 거래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 라이젠 코인은 7개 거래소에만 상장되었습니다. 이후 거래량을 확인해보니 빗썸에서만 90%의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라이젠 코인을 보면 힘이 있는 김치 코인으로 보는 것이 옳습니다. 에이치닥 때부터 있던 플랫폼이었지만 다른 금융 플랫폼과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아울러 위력을 갖춘 김치 코인이라는 점에서 장기투자 리스크가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라이젠 코인의 시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라이즈 코인은 2019년 빗썸에 처음 상장돼 41.5원에 거래되기 시작했습니다. 상장 직후 하락세를 보였고, 2021년 194원까지 올라 코인 대상을 수상하며 고점을 형성했습니다. 현재 조정 국면을 맞으면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고, 고점 가격의 6분의 1 수준인 30원 안팎의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RSI 지수는 20대로 비정상적인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일봉 차트를 보면서 단기적인 지지와 저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젠 코인의 단기 지원 구간은 20~22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이어 저항 구간이 32~34원, 이를 뚫고 시장이 닫히면 다음 구간은 39~42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했듯이 라이젠 코인처럼 강력한 김치 코인은 이유 없는 급등과 폭락이 잦아지지 저항구간을 쉽게 파괴하므로 단기 시장 예측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