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C
Seoul
금요일, 6월 14, 2024

파일로팩스, 몰든 퍼스널 A6 다이어리 리뷰

파일로팩스 몰든 퍼스널 A6 다이어리 구매 후기입니다. 평소에 다이어리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노트를 쓰고 있는데요, 영국의 유명 브랜드 FILOFAX 스마트스토어가 한국에 정식으로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기회다! 싶어서 퍼스널과 포켓 두 사이즈를 구매해 보았습니다(포켓 사이즈는 따로 운영 중인 네이버 블로그에 리뷰를 올린 상태라 하단에 링크 걸어 드릴게요)

영국 명품 다이어리 파일로팩스

명품 다이어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포장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존경하는 분께 선물해 드려도 절대 부끄럽지 않을 고퀄리티 포장……(?)입니다. 대접 받는 느낌 들어요. 다이어리가 담겨 있던 박스는 너무 탄탄해서 분리해 수납용으로 사용 중일 정도입니다.

포장재를 벗기니 반딱반딱한 가죽 다이어리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블랙 색상에 하얀색 스티치가 무척 마음에 들었는데요. 확실히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느낌도 챙겨서 너무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양새입니다. 가격값 합니다.

파일로팩스 몰든 내부 살펴보기

특이하게 파일로팩스는 먼슬리가 없어요. 물론 속지 자체는 존재하는데,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6개로 나뉘어진 인덱스가 섬세하네요. 6공이기 때문에 속지만 갈아 끼워 만년 스케쥴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질은 평범에서 살짝 좋은 정도예요. 만년필을 버티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회사에 가져다 두었는데요, 더욱 프로페셔널 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네요.

메인 속지는 위클리입니다. 필기 공간이 넓은 편이라, 저는 2등분 하여 스케쥴러 및 간단한 메모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컬러 속지도 있는데요. 핑크 뿐만 아니라 민트 속지도 있어서 다꾸하기 좋을 것 같네요. 어둡고 고급스러운 휴대용 자가 들어있는 것도 참 세심한 부분이네요.

마치며

갖고 있는 포켓 사이즈는 핑크인데 같이 찍어 봤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함께 두니 만족도가 더 크네요. 개인적으로 포켓 사이즈가 더 손이 많이 가긴 하는데, 더욱 전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는 역시 퍼스널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요나타임즈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파일로팩스 몰든 포켓 리뷰 보러가기

https://blog.naver.com/yonatimes/22336770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