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C
Seoul
목요일, 11월 21, 2024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젤다의 전설. 닌텐도 독점작이자 갓겜이라고 불리는 시리즈입니다. 이 시대를 풍미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감히 게임에 ‘젤다’라는 장르가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발매된지 일주일도 안 된 따끈따끈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 ‘티어스 오브 더 킹덤(왕국의 눈물)’ 이하 젤다 왕눈 후기입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왕국의 눈물)

수 년 동안 닌텐도를 하면서, 젤다 시리즈가 유명한 건 알고 있었지만 정작 처음 플레이 해본 것은 ‘야생의 숨결(이하 야숨)’인데요. 이것도 완전 갓겜이라고 소문난 게임이죠. 처음에는 그 자유도에 오히려 억압되어서 진입장벽이 되어버렸었습니다. 튜토리얼 지대를 채 깨지도 못하고 다른 게임으로 넘어갔었죠. 그런데 이거 웬일, 어느 날 그냥 생각나서 해봤는데 그 후로 몰입되어 버려서 보스전까지 순식간에 깨버리고 ‘스카이 소드’도 하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젤다의 세계에 빠졌는데요.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이 나왔다길래 대뜸 예약구매까지 해서 초스피드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젤다 왕눈 주요 특징

사실 그래픽은 야숨 때와 별반 다를 것 없이 느껴지긴 합니다. 원래는 dlc로 내려고 하다가 생각보다 분량이 많아지고 퀄리티가 좋아져서 새로운 타이틀로 낸 것이라고 하네요? ui도 야숨이랑 비슷하고요. 그래서 야숨을 먼저 플레이 해본 유저분이라면 의외로 새로운 기분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랄 평원의 광활한 대지와 생명력 넘치는 자연의 묘사는 여전히 끝내주네요. 게임이라기 보다는 여행하는 느낌, 정말로 제가 링크(남자주인공 이름은 젤다가 아니라 링크입니다 ㅎ 생각보다 헷갈리시는 분이 많은…)가 되어 모험하는 기분으로 여기저기 쏘다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달라진 것은 전작과 달리 하늘도 탐험할 수 있게 된 것. 그리고 맵별로 지하세계도 구성되어 있어서 다닐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고나 할까요? 야숨도 몇백시간씩 플레이하시는 분이 많은데, 왕눈도 완벽하게 즐기려면 그보다 더한 플레이타임을 요구할 것 같네요. 저는 이런 점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크래프팅 요소가 있다!

그리고 또한 중요한 특징은, 크래프트 기능이 있어서 이것저것 자유자재로 조합해 ‘무언가’를 창조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기에 돌이나 몹이 떨구는 잡템을 조합해 새로운 무기로 만들어낼 수도 있고, 자동차나 배 같은 것을 만들어서 빠른 속도로 대지와 바다를 가로지를 수 있죠.

약간 레고를 즐기는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확실히 이런 요소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마냥 템 모으러 다니면서 몹 잡고, 메인 스토리 위주로 전투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한국인분들 중에 많죠. 퀘스트 중에는 크래프팅을 메인으로 삼는 것도 많아서 다소 시간을 뺏긴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나도 재밌게 하는 중입니다. 제가 덕지덕지 만든 누더기 배도 구경해 보시죠.

좀 더 다양해진 사당 퍼즐

야생의 숨결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사당이 존재합니다. 크래프팅이 더해져서 더 재밌는 해결책(?)으로 사당을 깨나갈 수 있어요. 일웹에서는 벌써 이것저것 신박하고 다양한 퍼즐 풀이가 나오는가 보던데. 한국도 머지않았겠죠? 나온지 얼마 안 된 타이틀이라, 공략이 없어서 찐으로 머리로 생각해내셔야 합니다. 생각하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껜 힘들 수도 있겠는데, 퍼즐 형식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엄청난 성취감을 남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장담할 수 있겠네요.

마무리하며

예약구매를 했던지라 금요일에 나오자마자 받아서 3일간 미친듯이 했습니다. 거의 게임 폐인이라고 할 정도로 방에 박혀서 젤다만 했는데, 후회는 없습니다. 오히려 현생이 방해가 된다고 생각될 정도로 회사에서 얼른 퇴근하고 게임이나 하고 싶더라구요(이건 원래 그랬는지도…)

젤다 왕눈, 스위치를 갖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야숨과 비슷하면서도 또다른 재미와 매력이 가득 넘치고요. 무엇보다 젤다 공주가 단발로 헤어스타일을 바꿨는데 참 귀엽고 예쁩니다. 링크 모델링도 훨씬 잘생겨졌어요. 퇴근하자마자 젤다 하고 싶었는데 리뷰 쓰려고 시간을 좀 할애했습니다. 빨리 마무리하고 하러 가야겠어요.

심지어 저는 퇴근길에 스위치 oled 젤다 에디션도 샀답니다. 수요일쯤에는 오겠죠. 그때도 리뷰 남길 생각에 마음이 설레네요. 빨리 왔으면 좋겠다!! dlc는 언제 나오는가… 오매불망 기다릴테니 제작진은 얼른 일하도록 하세요!

요나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WRITER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