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연극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친구와 함께 대학로에서 연극 관람을 즐기곤 합니다. 무대의 막이 오르고 커튼콜에 이르기까지 출연하는 배우들에게 정이 드는 느낌이 좋더군요. 오늘은 대학로에서 아주 재미있게 보고 온 추리 스릴러 연극 ‘크리미널 시즌4’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리미널 시즌4, 대학로에서 맛보는 추리 스릴러 연극
연극 크리미널은 꽤 오랜 기간 관람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연극입니다. 2016년 9월에 초연을 했다고 나오네요. 혜화역 봄날아트홀 이라는 극장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입니다. 어두침침한 안개에 둘러싸인 거대한 산장 모습과, 실루엣으로 표현된 4명의 등장인물이 표현된 포스터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극장에 입장하기 위해서 우선 매표 상태를 확인 받았습니다. 또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간단한 정보를 기재한 종이를 통에 넣었습니다. 이런 것엔 운이 없는 편이라 별 기대는 없었습니다만, 과연 결과는 어땠을까요?
연극 크리미널 극장 봄날아트홀 내부
크리미널이 상영 중인 극장 봄날아트홀은 아주 깔끔했습니다. 소극장 치고는 그렇게 좁고 답답한 느낌도 없었고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공연이다 보니 관람객이 몰렸는데, 겨울이지만 센스 있게 에어컨과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줘서 숨통이 트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상영 전에 관람객들의 상태를 계속해서 체크하는 모습도 보기 좋았습니다.
오는 순서대로 좌석을 배정해 주는 듯 했습니다. 저희 커플은 조금 일찍 도착하여 뒷쪽 중앙석을 배정 받아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모쪼록 연극 시작 15분 전에는 도착해야 번잡스럽지 않게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측 하단에 놓인 옛날식 TV가 꽤 중요한 장치입니다. 연극을 시작하기 전부터 꼼꼼히 봐두시면 좋을 것이라는 게 저의 팁입니다.
연극 크리미널 시즌4 출연진 소개
제가 보러 온 날의 출연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검사 강철기 역할의 박성우, 기자 한수민 역할의 허유나, 대학생 이진오 역할의 이강익, 의사 최도영 역할의 정유하 배우님들이 출연해 주셨습니다. 박성우 배우님의 얼굴이 몹시 낯익었는데요. 알고보니 프로듀스101 참가자 출신이었습니다! 정말 키도 훤칠하고 잘생겼더군요. 다른 배우님들 역시 출중하셔서 연극이 몹시 기대되었습니다.
연극 크리미널 대략 줄거리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배경은 가을, 스산한 밤입니다. 바깥에는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죠. 4명의 남녀는 허술하게 묶인 채 불이 꺼진 산장에서 깨어납니다. 모두 납치를 당한 채 적어도 하루이틀은 정신을 잃고 있었단 사실을 대화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석에, 처참하게 죽어 있는 시신 한 체를 발견하고 더욱 혼란에 휩싸입니다. 그리고 모든 문은 굳게 잠겨 있어 탈출할 방도도 없습니다.
서로 아는 사이도 아니며 사는 곳도 하는 일도 다른 4명은 ’11월 11일’의 달력과 ‘3시 7분’에 멈춰져 있는 시계에 주목하게 됩니다. 이윽고 울리는 전화벨과 갑작스레 시작 된 10분의 카운트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소름 돋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연극은 상당히 웰메이드였습니다. 스토리의 짜임새는 말할 것도 없고, 적절한 조명 조절 및 음향 효과가 극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공포심을 돋구는 요소도 많았는데요. 제 뒷분은 정말 무서웠다고 하시더라고요. 저 역시도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으로 흥미진진하게 잘 관람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아주 프로페셔널 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발성도, 대사 전달력도 좋았고요.
연극 크리미널 예매 정보
네이버, 인터파크, 타임티켓,
티몬, 쿠팡, 위메프
등에서 예매 가능
연극 크리미널 상영관 봄날아트홀 연락처 및 위치
TEL 010-8203-7883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39 지하 1층
마무리하며
혜화혁 대학로 연극 크리미널 시즌4는 수작이었습니다. 스토리를 즐기며 생각해 볼 거리도 많았고, 등장인물들과 함께 미지의 범인을 찾아나가는 여정이 쫀득한 기분을 선사했습니다. 완성도 높은 연극 덕분에 즐거운 데이트를 할 수 있었는데요. 지인들 및 제가 모르는 분들에게까지 꼭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은 극이었습니다.
게다가 더 좋았던 점은, 앞서 말했던 추첨 이벤트에서 제가 당첨됐다는 사실입니다. 상품으로는 ‘비누향기’라는 다른 연극의 티켓 2장이었습니다. 연말에 또 연극을 즐길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쁩니다. 따뜻하고 정감 가는 대학로 연극계에 점차 애정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 날은 프로듀스101 출연진 출신의 박성우 배우를 위해 팬들의 푸드트럭 행사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달콤한 도넛을 받았네요. 여러모로 운이 좋았던 관람날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기억에 남을 연극이 될 듯 합니다. 이상 크리미널 관람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