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C
Seoul
토요일, 4월 27, 2024

애플워치 SE2 40mm 스타라이트 프라이드 에디션 후기

최근 애플에서 애플워치 SE2를 발매하였습니다. SE 시리즈는 애플워치 중에서도 가성비를 높인 기능성 보급형 워치입니다. 아주 대중적이죠. 최신 WATCH OS 및 새로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한국인에 입맞에 맞게 굉장히 빠르게 작동합니다. 아주 필수적인 기능만 들어있기 때문에 스마트워치에 입문하시는 분께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저 역시 워치 구매는 처음이라 보급형인 SE 시리즈, 이번에 나온 2세대를 구매하여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애플워치 SE2 기능

애플워치 SE2 디스플레이는 2가지 사이즈인 40mm, 44mm 로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손목이 얇고 손이 작아서 40mm를 구매했는데요. 아담한 여성분들께 딱 알맞은 크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E2는 상시 표시형인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기존 SE 모델과 비교했을 때, 성능이 20% 이상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칩은 S8 SiP 듀얼코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더 빠르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또한 저전력 모드가 가능해서 완충 후 최대 36시간 작동됩니다.

그리고 아주 기본적인 운동 기능 및 건강 기능, 수면 상태 그리고 방수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충돌 사고 등 큰 충격을 받는 사고가 일어났을 때 긴급 구조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와 심전도, 손목 온도 등은 파악할 수 없습니다만 나이대가 젊으신 분들께는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라서 이런 부차적인 것들은 빼고 가격을 낮추었다는 점이 오히려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애플워치 SE2 색상

애플워치 SE2 색상은 실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전작의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가 미드나이트로 변경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실버는 평범하게 느껴졌고 미드나이트는 어두워서 어울리는 스트랩이 있을까 고민되었습니다. 한층 밝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스타라이트로 구매하였는데요. 옳은 선택이었던 듯 합니다. 여러 스타일의 스트랩과 어울립니다. 골드와 실버 중간을 넘나드는 색상입니다.

케이스는 알루미늄입니다. 상위 버전은 가격을 좀 붙여서 스테인리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SE2는 보급형이다 보니 알루미늄만 가능합니다. 산뜻한 느낌의 스타라이트 색상과 잘 어울려서 만족합니다.

애플워치 SE2 프라이드 에디션

이제껏 애플워치는 수많은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SE2에는 프라이드 에디션 밴드를 제공합니다. 올해 2022년 프라이드 에디션은 전 세계 LGBTQ+(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와 같은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커뮤니티의 상징인 무지개 빛깔의 깃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프라이드 에디션이 무엇인지 모르고 단순히 예쁘다는 이유로 구매했는데, 이렇게 뜻깊은 의미를 품고 있었군요.

벨크로 기반 스포츠루프에 다채로운 컬러와 함께 PRIDE 라는 글씨가 언뜻 보이는 것이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연결부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깔끔하면서도 견고합니다. 5개의 벨크로 단위로 나뉘어 스트랩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65,000원입니다. 저는 살 때 SE 2세대 디스플레이 기기와 한꺼번에 구입해서 그런지 SE2 정가로 구매했습니다.

프라이드 에디션에는 특별한 워치 페이스도 제공합니다. 무지개색의 화면인데, 예쁘고 독특하기는 하지만 가독성이 좋지 않아 그다지 실용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워치 페이스로 변경했습니다.

마무리하며

가벼운 헬스 트레이닝과 러닝 등의 운동을 위해 마련한 애플워치 SE 2세대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기본적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활용성이 우수했습니다. 특히 저는 수면 기능을 톡톡히 애용 중인데요, 몇 시 부터 몇 시 까지 깊은 잠을 자는지 몸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맥박 기능도 마찬가지입니다. 운동 중엔 심박수 체크가 꽤 용이하게 사용됩니다. 더 움직여도 될지 아니면 지금 잠깐 쉬어야 할 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입문자 혹은 굳이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워치 유저라면 애플워치 SE2 보급형 시계를 선택해 보세요. 누구나 인정하는 애플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과 함께 다채로운 기능을 맛본다면 삶이 한결 편안해 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 SE2 스타라이트 40mm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나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WRITER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