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역 포스빌에 위치한 남대문할매왕족발, 그야말로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푸짐한 족발에 따끈한 떡국도 나오고, 사이드 메뉴인 막국수와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계란찜이 무척 일품인 곳이었어요. 주먹밥도 아주 맛있었는데요! 오늘은 그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5년간 지켜온 육수 비법, 남대문할매왕족발
이곳은 친구가 회사에서 회식 장소로 자주 온다고 추천해 준 곳이었어요. 한번 맛보여 주고 싶다고 해서 퇴근길에 기쁜 마음으로 부랴부랴 뛰어갔습니다. 가게는 생각보다 그렇게 큰 느낌은 아니어서, 회식이나 모임이 목적이라면 전화로 예약하면 좋을 것 같단 느낌이에요. 손님들도 아주 많은 편이더라고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왕족발, 반반족발, 마늘족발, 냉채족발 그리고 쟁반막국수, 해물계란탕, 계란찜, 주먹밥은 기본 순한맛과 마초주먹밥이라고 매운맛을 나눠 팔고 있었고요. 잔치국수도 있네요. 모든 메뉴 방문 포장 시 2,000원 할인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일단 식당 내에서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너무 기대되던데요. 술도 잘 마시지 않는 커플이라 콜라를 시켰습니다. 참고로 콜라는 뚱캔으로 나올 줄 알았는데, 500ml 페트로 나오니 2명이라고 해서 꼭 2개 시킬 필요 없겠더라고요. 껄껄.
남대문할매왕족발 메뉴 살펴보기
그럼 이제부터 메뉴를 한번 보실까요. 음식을 시키고 난 후의 대기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일단 신선한 채소부터 세팅해 주시고, 메인 메뉴들도 빠르게 조리해주셔서 그 점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상추, 깻잎, 부추, 마늘, 양파 등이 사진을 통해서 봐도 굉장히 아삭아삭 신선해 보이죠? 식감이 무척 싱그러웠습니다. 반찬을 깨끗하고 관리하고 계시단 느낌이에요.
떡국도 조리된 채로 나와, 테이블 위 버너를 통해 천천히 끓여먹을 수 있단 점! 고기 먹다가 느끼한 것 같을 때 뜨거운 떡국 한 모금 떠먹어 주면 속이 좌아악 풀리는 기분이더라고요. 무료로 제공되며 참 센스 있는 사이드인 듯합니다.
족발 비쥬얼도 자세히 살펴보실게요. 상당하지 않나요? 비린 맛 하나 없이, 촉촉한 껍데기와 간이 잘 배인 따뜻한 속살이 입에서 감칠맛을 남깁니다. 깨도 잔뜩 뿌려져 있어서 다소 고소한 맛이 나는 것도 같아요.
신선한 상추에 살코기를 싸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무척 그리워지는 맛이네요. 또 먹고 싶다. 사실 이 사진을 찍은 후에도 엄청 자주 갔는데 말이에요, 조만간 또 가야겠어요.
막국수도 정말 맛있답니다! 새콤하고 시원하고, 채소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아삭아삭 식감이 장난 아니에요. 면발도 쫄깃해서 특히 여름에 먹으면 정말 만족스러울 것 같더라고요. 고기 한 입, 막국수 한 입, 콜라 한 잔~ 최상의 조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대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라 모임 장소로 오면 너나할 것 없이 좋아할 듯해요.
남대문할매왕족발 연락처 및 위치
TEL 02-860-8299
서울 구로구 새말로 102 포스빌152호
남대문할매왕족발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16:00 – 23:00
토 15: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남대문할매왕족발 상세정보
예약, 주차,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마무리하며
신도림역에서 친구, 직장 동료와 함께 회포 풀기 좋은 매력적인 족발집! 가성비 넘치게 푸짐한, 맛깔나는 메뉴들로 가성비 넘치게 배를 불릴 수 있어요. 족발을 좋아하신다면 꼭 가야 할 서울 가 볼 만한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오늘도 요나타임즈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