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일요일, 4월 28, 2024

미소의집, 구반포 추억의 즉석떡볶이 튀김순대 양념만두 맛집 추천

즉석떡볶이와 튀김순대로 유명한 반포 분식집 맛집 미소의집 다녀온 후기입니다 🙂 무려 연예인들도 줄 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하는데 대체 분식집에 얼마나 맛있길래?! 하는 마음에 서둘러 다녀왔습니다. 로컬 맛집 포스를 뿜뿜 풍기는 곳이라서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즉석떡볶이 즐기고 싶으면? 미소의집

반포 미소의집 분식집은 무려 35년 이상의 전통 있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소문이 자자하게 나서 동네사람들 뿐만 아니라 멀리 있는 지역에서도 손님이 찾아오고, 피크타임에는 웨이팅이 필수라고 합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할 지 몰라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오픈런을 했어요.

“오픈런의 효과는 대단했다!”

부지런을 떤 저희 일행은 다행히 줄을 서지 않고 하나 남은 자리를 꿰찼습니다. 더없이 뿌듯한 순간이었는데요. 과연 음식 맛은 더 행복한 순간을 가져다 줄 것인가! 맛있다고 소문난 메뉴를 정석대로 시켰습니다.

즉석떡볶이, 튀김순대, 양념만두를 시켰어요. 가게 소개에 즉석 떡볶이보다 인상 깊은 튀김순대라고 쓰여있던 데다가, 명성이 너무 자자한 튀김순대가 무척 기대됐습니다.

미소의집 메뉴 탐방

보글보글 끓는 즉석떡볶이. 매콤한 라면 스프 맛이 났는데, 실제로 고춧가루와 함께 라면 스프를 넣어 간을 맞춘다고 하네요. 역시 모든 맛집의 진리는 라면 스프가 아닐까 하는……! 기본적으로 야채와 사리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2인분을 시킨 건데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로 푸짐한 양이 나왔어요.

저는 쌀떡 보다 밀떡을 좋아하는데, 미소의집에서는 밀떡을 쓰더라고요? 훨씬 식감이 부드럽고, 양념이 촉촉하게 배일 밀떡이 너무나도 맛깔나게 보였습니다.

새빨간 소스를 입힌 양념만두, 군침돌지 않습니까?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만두는 갓 조리해 따뜻할 때 먹으니 정말 일품이더라고요. 소스가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어딘가 어린 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이었어요. 학교 앞 분식집에 이 소스를 활용해서 판매한 분식이 굉장히 많았던 것 같은데, 요즘엔 찾아볼 수가 없어서 아쉬워요.

이 친구가 바로 그 유명한 튀김순대입니다. 튀김옷을 입히지 않고 생으로 튀긴다고 하는데, 그 비법이 궁금하네요! 생으로 튀겼다고 해서 그런지 훨씬 더 바삭하고 고소한 느낌이었어요. 자랑거리 간판메뉴로 삼은 이유가 있더라고요. 아직도 생각나는 식감과 맛입니다.

이 모든 것들을 다 먹었으니 배가 무척 불렀지만, 그렇다고 해서 즉석떡볶이의 마무리이자 꽃인 볶음밥을 무시할 수가 없죠. 남은 떡볶이 국물에 날계란을 섞어서 바삭하고 꼬들하게 볶은 볶음밥은 모든 배부른 감정을 단번에 잊게 만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눌어붙은 볶음밥을 박박 긁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미소의집 연락처 및 위치

0507-1367-0547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7-6 (한신상가 지하 2층)

미소의집 영업시간

화, 수, 목, 금, 토, 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라스트오더 14:30, 20:30

매주 월요일 휴무

미소의집 상세정보

단체 이용 가능

마무리하며

그야말로 로컬 맛집! 누구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분식집이라는 느낌이었어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갈 건데, 그때도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친구들과 옛날풍 즉석떡볶이 먹으며 추억 다지기에도 좋고,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 먹고 싶을 때 오면 좋은 미소의집 후기였습니다 🙂 오늘도 요나타임즈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요나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WRITER

요나
출판 마케터ㆍ네이버 도서 인플루언서

CATEGORY